My Programming Box

2013년 7월 30일 화요일

Pic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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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우스 혹은 기타 입력 장치로 모니터 화면의 좌표를 지정하면 3D 세계에 있는 오브젝트를 선택할때 사용된다. 화면의 좌표는 2D, 세계는 3D인 경우 오브젝트의 선택 방법을 만들어야 한다. 먼저 화면에서 지정한 좌표를 이용하여 3D ...
2013년 5월 27일 월요일

자주 사용하는 emacs 명령어 정리(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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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편집에 필요한 기본 명령어들을 정리 notepad++ 이나 free commander를 사용하지 않을 만큼 추가 정리 필요  c: ctrl key m: alt key or esc key -------------------------...
2013년 3월 2일 토요일

Screen Transform (화면 변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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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reen Transform 투영 변환이 끝난 후의 좌료계는 NDC(Normalized Device Coordinates)로 바뀌게 된다. 이 좌표계는 중심이 (0,0)이고 가장자리 까지 거리가 1인 공간이다. 우리가...
2012년 6월 3일 일요일

Perspective Projection (원근 투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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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의 시작은 오른손 좌표계(OpenGL)를 기준으로 시작한다. 투영(Projection)을 하기전에 모든 좌표값은 카메라 공간으로 이동된 상태가 되며 이번에는 원근 투영을 정리할 것이므로 절두체를 이동하여 투영을 계산하게 된다. ...
2012년 4월 14일 토요일

광선과 평면 교차 ( Intersecting segment(ray) and plan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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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분 ab 는 다음의 식으로 표현할 수 있다. s (t) = a + t ( b - a )  a 는 선분의 시작점 (org) 을 나타내다. ( b - a )는 선분의 방향( dir )을 나타내고 크기는 1이 된다. 그...
2012년 4월 1일 일요일

AABB와 구 교차 ( Intersecting AABB and spher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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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ABB의 점들 중에서 구의 중심과 거리가 가장 가까운 점을 찾아서 충돌 확인한다. AABB이므로 각 축별로 구의 중심과 거리를 확인한다. 구의 중심이 v_min과 v_max 사이에 있을 경우는 서로 교차하므로 따로 검사가 필요 ...
2011년 12월 10일 토요일

AABB와 평면 교차 ( Intersecting AABB and plan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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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ABB에는 4개의 대각선이 존재 중점 C을 지니고 각 꼭지점을 이어서 나온 대각선들 먼저 충돌 검출할 평면의 n 과 가장 평행한 대각선을 찾음 그러면 대각선의 양 끝점 v min , v max 를 찾게 됨 이 v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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